교과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로서, 스마트한 수업과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백과사전 서비스입니다.
경기 방법 및 규칙
●경기 종목
단식, 복식, 혼합 복식 등의 개인전과 단체전이 있다. 올림픽에서 단체전은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4단식과 1복식의 경기를 하며, 각 선수는 최대 두 번의 개인전 경기를 할 수 있다.
●승패
7게임 중 4게임 또는 5게임 중 3게임을 이기면 승리한다. 각 게임은 최소 2점의 차이를 두고 11점을 먼저 획득하면 승리하는데, 10 : 10 동점에서는 2점 차가 날 때까지 경기를 계속한다.
●경기 촉진 제도
경기 시작 후 10분이 지나도 게임이 끝나지 않으면, 그 게임과 이후의 게임들에 경기 촉진 제도를 적용한다. 서비스는 교대로 한 번씩 실시하고, 리시브하는 선수나 팀이 13번째 리턴에 성공하면 1점을 얻는다.
●서비스
- 추첨으로 서비스 권을 결정하고, 2점을 득점할 때마다 서비스를 교대하는데, 10 : 10 동점 이후와 경기 촉진 제도가 적용되면 1점마다 교대한다.
- 복식 경기에서는 반드시 자신의 오른쪽 코트에서 대각선의 상대 코트로 서비스해야 한다.
●리턴의 순서
복식에서는 서버 → 리시버 → 서버의 파트너 → 리시버의 파트너 → 서버 → 리시버와 같은 순서대로 리턴을 해야 한다.
복식경기의 서비스-리시브 진행
●득점
자신의 코트에 바운드된 공을 쳐서 자신의 코트에 닿지 않고 상대편 코트에 닿도록 해야 한다. 다음의 경우에는 1점을 득점한다.
-상대가 올바른 서비스나 리턴을 하지 않았을 때
-상대가 친 공이 자신의 코트에 닿지 않고 엔드 라인을 넘어갔을 때
-상대의 신체 또는 라켓 등이 네트에 닿았을 때
-상대가 두 번 연속으로 공을 쳤을 때
-상대의 라켓을 잡지 않은 손이 탁구대에 닿았을 때
-복식 경기에서 상대가 순서를 지키지 않고 공을 쳤을 때
-촉진 제도에서 리시브하는 선수나 팀이 서비스 리턴을 포함하여 13번의 올바른 리턴을 했을 때
탁구에서는 경기 시작 후 10분이 지나도 게임이 끝나지 않으면, 그 게임과 이후의 게임들에 경기 촉진 제도를 적용한다.
관련된 나의 지식을 등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.
총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.